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6 평균 걸음수에 못 미치는 나를 반성하며...
    일상생활 2024. 4. 30. 22:18
    반응형

    [2024.04.30]

    오늘 문득 나의 하루 걸음수가 평균에 못 밑친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나의 걸음수는 평균에 못 미침)

    나는 폴댄스 이외에는 다른 운동을 하지 않고 게으른 성격 탓에 잘 움직이려고 하지 않는다.

    나이가 들수록 운동을 해야 한다는 강박만 있을 뿐!

    이제 정신 차리고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서른 살 몸이 다르고 마흔 살 몸이 다르다! 다가 올 쉰 살의 내 몸 상태가 두렵다! )

     

    40세 여성의 경우, 매일 만 5천 ~7천 정도 걷는 게 좋다고 한다.

    이는 개인의 체력 수준, 건강상태와 목표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40세 여성의 경우 건강유지, 체중감량 그리고 심혈관 건강 개선을 위해서는 매일 만 5천~7천을 걷는 게 좋으며, 걸음 수 외에도 걷는 속도와 시간 또한 중요하다. (걷는 속도가 빠를수록, 칼로리 소모량과 건강 증진 효과가 더 크므로 하루 30분 이상 걷는 게 좋음)

    걷기 운동의 효과

    • 심혈관 건강개선
    • 체중 감량 및 유지
    • 혈당조절
    • 뼈 건강 강화
    • 근력 강화
    • 스트레스 해소
    • 수면 개선

    40세 여성을 위한 걷기 운동 팁

    • 편안한 신발 착용
    • 운동 전후 적절한 스트레칭
    • 운동 중 충분한 수분 섭취
    • 단계별로 천천히 거리와 속도를 늘려 걷기
    • 동료와 함께 걷기
    • 다양한 코스로 지루하지 않게 운동하며 걷
    • 음악 들으며 걷기

     

    매일 5 천보에서 7 천보 사이를 걷는 나는 정말 평균 이하를 걷고 있는 셈이다. (게으른 나를 반성한다.)

    하루 만보 걷기부터 실천을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사실 하루 만보 걷기도 힘든 게 나의 현실이다.

     

    처음부터 너무 무리한 목표를 세우면 지쳐서 오래 하지 못하게 될 것이고, 몸도 버티지 못하게 될 거 같아 나의 건강을 위해 단계별로 천천히 시작하여 점차 거리와 속도를 늘려나가는 계획을 세워야 할 거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