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피쉬본: 생선뼈 선인장 키우고 돌보는 방법
    취미생활/식 집사 2023. 10. 6. 10:40
    반응형

    학명으로는 에피필룸 앙굴리거(Epiphyllum anguliger)로 알려진 피쉬본 선인장은 비교적 돌보기 쉬운 독특하고 흥미로운 다육식물입니다. 생선뼈를 닮은 독특한 모양이 특징으로 몇가지 기본적인 사항을 지켜주면 건강하게 자랄 수있습니다.

    피쉬본 선인장
    피쉬본 선인장
    피쉬본 선인장

     1. 피쉬본 물주기

    피쉬본 선인장은 일반 선인장에 비해 물을 조금 더 좋아하는 편입니다. 통통하게 부풀어있던 몸통이 날씬하게 얇아지면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줄때는 흙이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흠뼉 주어야 합니다. 물을 너무 자주 주면 과습으로 인해 뿌리가 썩을 수 있으므로 주의 해야 합니다. (식물이 휴면기에  있는 동절기에는 물을 거의 주지 않습니다.)

     2. 피쉬본 햇빛

    피쉬본 선인장은 밝고 간접적인 빛을 선호합니다. 특히 하루 중 가장 더운 시간에는 직사광선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직사광선에 장시간 노출이 되면 줄기 끝이 타거나 갈색 반점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밝지만 직사광선을 피한 그늘이 일부 있는 곳이 이상적인 공간 입니다.

     3. 피쉬본 온도와 습도

    피쉬본 선인장은 15~25도의 온도에서 잘 자랍니다. 겨울철에는 10도이상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으며, 습도가 너무 낮으면 줄기가 말라버릴 수 있으므로 주변 공기가 건조하지 않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에 담긴 쟁반을 근처에 놓아 습도를 관리해준다.)

     4. 피쉬본 분갈이

    피쉬본 선인장은 2~3년에 한번씩 분갈이를 해주어야 합니다. 배수가 잘 되는 선인장 혼합물을 사용하거나 화분용 흙과 펄라이트 또는 모래를 섞어 만들어 보시는 것도 추천해 드리며 중성의 토양보다는 약간의 선성을 선호합니다.

     5. 피쉬본 번식

    피쉬본 선인장은 자구 번식을 통해 번식할 수있습니다. 자구가 생겼다면 칼이나 가위로 잘라내어 물꽂이에  번식 시킬수 있습니다. 물꽂이에 번식을 시키시기거나 잘 마른 토양에 심기 전에 하루나 이틀 동안 건조를 시키고 자른것을 수평으로 심고 흙에 살짝 묻습니다.

     

     6. 피쉬본 병충해

    피쉬본 선인장은 병충해에 비교적 강한 편입니다. 다만, 과습으로 인해 뿌리 썩음병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피쉬본 선인장
    피쉬본 선인장
    피쉬본 선인장

    피쉬본 선인장은 관리가 비교적 쉬운 식물로서 적절한 물주기와 햇빛만으로도 건강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을 참고하여 피쉬본 선인장으로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피쉬본 선인장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